알리바바, 2019년 11월11일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개최
알리바바, 2019년 11월11일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개최
  • 황채영 기자
  • 승인 2019.10.22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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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바바그룹(Alibaba Group Holding Limited)이 오는 11월 11일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을 연다.

알리바바그룹은 11월 10일 저녁 중국 상하이에서 인기 스타가 출연하는 갈라쇼 등 전야제를 열고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24시간 쇼핑 페스티벌의 카운트다운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알리바바의 이번 행사는 ‘새로운 소비’, ‘새로운 사업’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며 친환경 사회에 적극 기여한다.

지앙판(Fan Jiang) 타오바오 및 T몰 사장은 “우리의 목적은 중국 내에서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으로 소비 수요를 촉진하고 라이프스타일 향상을 지원하는 것이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것이 핵심적이며 우리 기술은 11월11일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을 환경친화적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유명인사가 대거 출연하는 상하이에서의 갈라 쇼가 11월 10일 저녁 열리며 세계에서 가장 바쁜 24시간을 앞두고 카운트다운을 실시할 예정이다.

11월 11일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은 20만개가 넘는 브랜드가 참여하며 100만개 이상의 신제품이 소개되고 지난해보다 1억명 더 많은 5억명 이상의 사용자가 행사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비자가 브랜드 및 플랫폼의 할인 행사와 쿠폰으로 절약하게 될 돈은 약 500억위안 가량으로 예상된다.

알리바바는 처음으로 북동쪽 도시 하얼빈에서 동시 개막 행사를 개최하며 중국 저개발 시장의 소비자 및 소기업에 초점을 맞춘다. 지난 분기 알리바바의 신규 연간 활성 소비자의 70%는 저개발 도시에서 발생했다.

크리스 텅(Chris Tung) 알리바바그룹 CMO는 “중국 저개발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덕분에 신규 고객 성장률이 늘었다”며 “우리는 현지 기업 및 공장을 디지털화하여 그들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중국 전역의 고객을 상대할 능력을 키우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11.11 Global Shopping Festival)은 지난 2009년 27개 상인들의 참여로 첫 개최된 11.11 쇼핑 페스티벌은 상인들과 소비자에게 온라인 쇼핑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시작됐다

지난해 18만개 브랜드와 상인들이 행사에 참여했고 소비자들은 24시간 동안 2135억위안을 소비했다. 지난해 행사에 대한 추가 정보와 2019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에 대한 최신 소식은 알리지아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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