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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월1만원, 프라임클럽 서비스' 가입자 28만명 돌파
KB증권, '월1만원, 프라임클럽 서비스' 가입자 28만명 돌파
  • 황채영 기자
  • 승인 2021.08.05 10: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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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최초 구독경제 모델, 소액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차별화된 전담 PB제도,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 만족도 높아
KB증권 (사진=글로벌금융신문 DB)
KB증권 [사진=글로벌금융신문 DB]

 

KB증권이 업계 최초로 구독경제 모델을 도입한 Prime Club(프라임클럽) 서비스가 가입자수 28만명을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업계 최초 구독경제 모델 도입으로 소액의 월 1만원 구독료만으로도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라임 클럽 서비스’의 가입자수가 28만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프라임 클럽 서비스’는 자산관리 서비스의 사각지대로 인식됐던 소액투자자 및 온라인 고객들에게 MTS ‘M-able’을 통해 필요한 투자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유선 및 MTS ‘M-able’, HTS ’H-able’ , 홈페이지를 통해 프라임PB의 컨설팅까지 제공한다.

특히, 이 서비스는 유료정보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가입자수가 증가하고 있어, 증권업계의 새로운 비즈니스로 주목받고 있다.

KB증권은 ‘프라임 클럽 서비스’의 인기요인으로 ▲자산의 많고 적음을 따지지 않고 가입만 되어 있다면 구독료 외 별도 수수료 없이 프리미엄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전담 PB제도’ ▲ 담당조직인 프라임센터의 수평적 조직 문화로 ‘신속한 의사 결정 및 효율적 업무 수행을 통한 고객 불편 사항 개선’ 등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차별화된 전담 PB제도’의 경우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라임 PB들은 상담 후 고객들의 별점 평가를 통한 만족도 기반의 평가를 받아 철저한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고객들은 다양한 채널을 통한 실시간 1:1 상담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PB를 ‘나만의 전문 상담가’로 지정해 지속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KB증권은 현재 프리미엄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유선, 모바일, PC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채널을 확장 할 계획이다.

아울러, ‘프라임 클럽 서비스’는 가입 고객들에게 프라임 클럽 전용 투자 정보를 적시에 제공 중이다. 주식투자자의 경우 장 개시부터 종료시까지 프라임 증권 방송을 통해, 모닝투자전략, 장중 시황 방송 등 발 빠른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최근에는 1일 1종목 ‘오늘의 추천주’를 확인할 수 있어 고객들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또한 주식초보자들을 위한 ‘주린이 백과사전’을 통해 고객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도 제공 중이다.

혁신적인 서비스를 위한 KB증권의 노력은 ‘현재 진행형’으로 신규 MTS인 ‘M-able 미니’를 출시 예정이다. ‘M-able 미니’는 라이브커머스와 주식거래를 접목해 증권 방송을 시청하면서 화면을 벗어나지 않고 바로 주식을 주문할 수 있는 모바일 주식거래 플랫폼으로 고객들은 편리하게 주식을 거래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박정림 대표이사는 “전통적으로 자산관리는 고액자산가들만 받을 수 있는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KB증권은 전국민이 디지털 채널 및 프라임센터, 그리고 영업점의 PB들이 융합된 하이브리드 채널을 통해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면서 “앞으로도, KB증권이 국민의 평생 투자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프라임 클럽 서비스’는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MTS ‘M-able’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현재 서비스 최초 신규 가입 고객 에게 3개월 구독료 무료 혜택과 자동이체 신청 고객들을 위한 금융상품 할인 쿠폰 지급 혜택을 제공 중이다. 다만 해당 서비스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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