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로비나, 말레이시아 비스킷 시장 선두 기대

필리핀 최대 제과업체인 유니버설 로비나(Universal Robina Corp, URC)가 말레이시아 먼치 푸드(Munchy Food Industries)를 5430억원에 인수했다.
지난 26일 더에지마켓에 따르면 유니버설 로비나 주식회사(URC)는 말레이시아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먼치 푸드를 19억2500만 링깃(약 5430억 원)에 인수했다.
유니버설 로비나(URC)의 말레이시아 자회사인 URC MY(URC Snack Foods (Malaysia) Sdn Bhd)는 지난 25일 먼치 푸드를 소유하고 있는 CFSB (Crunchy Foods Sdn Bhd) 지분 100%를 사모투자회사인 크런치(Crunchy Ltd)로 부터 인수하는 계약서에 서명했다.

크런치는 CVC캐피털파트너스(CVC Capital Partners)가 지배하는 투자회사다. 주당 인수가격은 2.81 링깃(792원)이다.
URC는 "이번 거래로 비스킷 부문에서 말레이시아의 시장 선두주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CFSB는 말레이시아에서도 URC의 현지 계열사인 URCMY와 일정부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유니버설 로비나는 필리핀 대기업 집단 제이지 써밋 홀딩스(JG Summit Holdings, Inc)의 소속 자회사다.
저작권자 © 글로벌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