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국내 전장 고객 대상 웨비나 개최···"MLCC 기술경쟁력·로드맵 공개"
삼성전기 ,국내 전장 고객 대상 웨비나 개최···"MLCC 기술경쟁력·로드맵 공개"
  • 김혜리 기자
  • 승인 2022.04.14 15: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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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개최
국내 전장 고객 60개사, 600여명 대상...고객소통 강화
삼성전기 보유 전장 MLCC 기술 경쟁력과 기술 로드맵 공개

삼성전기가 국내 전장 고객을 대상으로 웨비나(Webinar)를 개최한다.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고객 60개사, 6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웨비나에서는 삼성전기가 보유한 전장 MLCC 기술 경쟁력과 기술 로드맵을 공개하고, 전장 부품의 시장 동향, 기술 트렌드에 대해 소개한다. 삼성전기는 다양한 방식으로 지속적인 고객 소통을 진행해 간다는 계획이다. 올 6월에는 SAT(Samsung Automotive MLCC Tech-day) 등 오프라인 소통 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

삼성전기가 국내 주요 완성차 및 자동차 부품 고객사 대상 전장 MLCC 웨비나(웹 세미나)를 13일부터 15일까지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기 마케팅팀장 손성도 상무가 웨비나에서 인사말을 하고있다. [사진=삼성전기 제공]
삼성전기 마케팅팀장 손성도 상무가 웨비나에서 인사말을 하고있다. [사진=삼성전기 제공]

삼성전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고객 대면 소통이 제한되어, 비대면 방식의 마케팅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기는 전장 MLCC 웨비나에서 국내 완성차 및 자동차 부품사 등 60개사의 개발, 구매, 품질 담당자 600명을 대상으로 삼성전기가 보유한 전장 MLCC 기술경쟁력과 기술 로드맵을 공개하고 전장 부품의 시장 동향, 기술 트렌드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자동차의 기술 트렌드에 맞춰 적용 가능한 전장MLCC를 제안하는 고객 맞춤 솔루션도 제공했으며, 고객의 궁금증, 요청사항,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번 웨비나에 참석한 완성차 고객 구매담당자는 “전장 부품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을 들을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삼성전기 전장 MLCC의 기술력과 기술 트렌드를 알 수 있었다.”며 “향후 업무 하는데 많이 도움이 될 것 같고,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삼성전기 전략마케팅실장 조국환 부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고객과 대면 소통이 제한되어 고객도 영업담당자도 어려움이 많다"며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여 고객과의 더욱 긴밀한 소통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열겠다.”고 말했다.

삼성전기는 세계적인 MLCC제조기업으로 자동차의 ADAS(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파워트레인용, ABS(제동장치)용 등 다양한 자동차용 MLCC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자동차용 MLCC는 사람의 안전과 직결된 부품으로 특히 높은 수준의 신뢰성을 확보해야 한다. 삼성전기의 자동차용 MLCC는 제품 수명 및 제품 안정성(DC-BIAS특성: 직류전압을 가했을 때 제품의 용량이 감소하는 특성), 내전압(전압에 의해 손상되지 않고 견딜 수 있는 최고의 전압) 특성이 업계 최고 수준이다.

삼성전기는 초미립 재료, 차세대 설비 개발 등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온 · 고압 · 고신뢰성 등 다양한 전장용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국내외 자동차 부품업체 및 완성차 업체를 대상으로 MLCC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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