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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 통합 택스플랫폼 ‘MY 세금’ 오픈···업계 첫 '세무상담 대표전화' 도입
NH투자증권, 통합 택스플랫폼 ‘MY 세금’ 오픈···업계 첫 '세무상담 대표전화' 도입
  • 황채영 기자
  • 승인 2022.08.19 18: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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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 등급 이상 고객 업계 최초 ‘세무상담 대표전화 ’서비스
서비스 채널 확대로 ‘Tax 명가’ 입지 강화

NH투자증권이 세무정보를 한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 택스플랫폼 ‘MY 세금’을 출시했다. 또, 골드 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업계 첫 ‘세무상담 대표전화’ 다이렉트 콜(Direct Call) 서비스도 개시한다. 

NH투자증권은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의 한 축인 세무 컨설팅을 전면으로 내세워 초고액자산가뿐만 아니라 일반 투자자들에게도 폭넓은 Tax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이 모바일 Tax 서비스 ‘MY 세금’와 ‘세무상담 대표전화’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통해 NH투자증권 고객들은 MTS를 통해 본인의 세금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이 모바일 Tax 서비스 ‘MY 세금’와 ‘세무상담 대표전화’ 서비스를 론칭했다. [사진=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이 모바일 Tax 서비스 ‘MY 세금’와 ‘세무상담 대표전화’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NH투자증권 제공]

고객들은 ‘MY세금’ 화면에서 분산되어 있는 세금 정보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MY 세금’은 모바일 앱 ‘QV/나무’ 접속 후, ‘메뉴’ → ‘MY·고객센터’ → ‘MY 세금’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MY 세금’의 주요 기능은 △세금 한눈에 알아보기 △세금 시뮬레이션 △절세 혜택 제공 등이다. 고객의 금융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 절세형 분리과세 등 데이터를 통합한 세금 정보 화면(Total Tax View)을 제공한다. 또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연금소득·ISA 계산기 및 ISA 투자 시뮬레이션 기능도 탑재하여 전반적인 나만의 세금 관리가 가능하다.

절세 상품을 제안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비과세·세액공제·분리과세 등 주요 절세 혜택에 대한 상세한 안내는 정합성이 높은 절세 상품을 고객이 확인하여 실제 매수·매도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골드 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업계 최초인 프리미엄 서비스 ‘전문 세무 컨설턴트(세무사) 전화 연결’을 제공한다. 유선 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은 모바일 앱 ‘MY 세금’ → ‘세금 상담’ → ‘전화 연결’ 탭을 통하거나 다이렉트콜을 이용해 전문 세무 컨설턴트(세무사)의 금융상품 및 연금 유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가능시간은 오전 9시~11시, 오후 1시~3시 사이에 가능하다. NH투자증권은 해당 서비스에 전문 세무 컨설턴트(세무사)를 배치해 고난도 세무 질의에 전문 맞춤형 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 모바일 Tax 서비스는 세금 데이터 통합을 통한 개인별 세금 조회 및 고객 세무 니즈 해소를 1차 목표로 했다. 향후 2차 오픈 시에는 마이데이터를 결합해 △소득 및 세금 조회 △ 절세 전략 수립 및 상담 △ 세금 신고 서비스 이용 및 사후관리 등 고객의 세무 서비스 경험 전반에 걸친 전면적인 개편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유현숙 NH투자증권 WM사업부 총괄대표는 “해외 주식투자 활성화와 금융투자소득세 신설 등에 따른 절세 이슈 부각에 따라 세무 서비스 경쟁력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모바일 Tax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쉽고, 간편한 세무 서비스 혜택을 모든 고객이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해 Tax(세금) 명가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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