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2 15:32 (금)
하나금융, MZ세대 파트너 '스마트 홍보대사' 본격 활동
하나금융, MZ세대 파트너 '스마트 홍보대사' 본격 활동
  • 황채영 기자
  • 승인 2024.06.0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월 간 홍보활동 통해 MZ파트너로서의 역할 수행

하나금융그룹의 '스마트(SMART) 홍보대사'들이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들은 3개월 간 그룹 관계사와의 소통과 다양한 금융상품·서비스 대외 홍보활동을 통해 MZ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함영주 회장은 “대학생으로서의 참신함과 기발함으로 손님과 지역사회에 ‘행복한 금융’ 실천에 앞장 서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새롭게 선정된 총 50명의 그룹 '제18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의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4일 오후 명동사옥 대강당에서 새롭게 선정된 총 50명의 '제18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의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둘째줄 왼쪽에서 여덟 번째)과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 마지막줄 왼쪽에서 두 번째)이 스마트 홍보대사들과 함께 ‘하나’를 의미하는 손가락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지주 제공]

하나금융그룹 '스마트(SMART) 홍보대사'는 2012년에 시작되어 현재까지 총 963명의 대학생들이 활동을 수료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이다. 올해도 1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총 50명의 대학생이 선발됐으며, 앞으로 3개월 동안 그룹을 대내외에 홍보활동을 통해 MZ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된 '제18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는 오는 8월 말까지 ▲그룹 주요 관계사 탐방 및 CEO와의 대화 ▲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TV 콘텐츠 제작 ▲그룹 스포츠단 연계 마케팅 기획 및 홍보활동 ▲그룹 캠페인 연계 사회공헌활동 ▲신사업 기획 아이디어 제안 ▲임직원 멘토링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하나금융그룹 '스마트(SMART) 홍보대사'에게는 미션 수행을 위한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되며, 평가를 통해 수료자 전원에게는 해외봉사 및 하나금융 해외법인 견학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발대식에 참여해 MZ세대들과 격의 없는 소통의 자리를 가진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학교에서는 직접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참신한 MZ만의 방법으로 홍보대사 활동을 해 주길 기대한다”며, ”이러한 경험이 사회에 첫발을 내딛었을 때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학생들을 진심으로 격려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의 '스마트(SMART) 홍보대사'는 활동 수료 후에도 홍보대사 출신의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및 타 기수 선후배들과의 교류를 통해 그룹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ESG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