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1-07 16:43 (목)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계좌 ETF 적립식 자동투자 서비스 개시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계좌 ETF 적립식 자동투자 서비스 개시
  • 황채영 기자
  • 승인 2024.08.2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지정 날짜에 약정금액 범위 내 지정한 ETF 자동 매수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이 퇴직연금계좌를 통한 ETF 적립식 자동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간 주식위탁계좌, 개인연금, 중개형ISA 등을 대상으로 적용되던 서비스로, 이번에 서비스 범위를 DC·IRP 퇴직연금 계좌로 넓혔다.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퇴직연금 업권 최초로 ETF 적립식 자동투자 서비스를 퇴직연금계좌까지 확대하고,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이 퇴직연금 업권 최초로 ETF 적립식 자동투자 서비스를 퇴직연금계좌까지 확대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이 서비스는 매월 지정한 날짜에 약정금액 범위 내에서 지정한 상장지수펀드(ETF)를 자동으로 매수하는 서비스다. 그간 주식위탁계좌, 개인연금, 중개형ISA 등을 대상으로 제공된 서비스 범위를 퇴직연금계좌(DC형 · IRP)까지 확대했다. 약정금액은 5만원에서 1억원까지 1만원 단위로 설정 가능하며, 최대 20종목까지 지정할 수 있다.

서비스 시행에 맞춰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월 말까지 적립식 자동투자 서비스를 활용하여 퇴직연금계좌에서 ETF를 2회 이상 매수하고 이벤트 기간 내 순매수금액을 유지하면 최대 12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현재 IRP 비대면 개설 고객 대상으로 진행 중인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함께 활용하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홍덕규 퇴직연금본부장은 “ETF 적립식 투자는 위험을 분산하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해야 하는 퇴직연금에 유용한 전략”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